7월 3일 Bright Stream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2기 극장판 ed인 Bright Stream입니다.
미즈키 나나 님이 부르셨습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랑 많이 헷갈렸었죠. 마도카 마기카(마마마)를 본 뒤로는 절대 안 헷갈리더군요. 마리나는 마마마와 비교해보면 훨씬 평범한 마법소녀물입니다. 아니, 비교해서 뿐만 아니라 그냥 마법소녀물에 가깝죠. 확실히 복장이나 스토리 같은 것을 보면 프리큐어같은 아동을 노린 마법소녀물보다는 공략연령대가 조금 높긴 합니다. 저는 아직 안 봐서 모르겠지만 주인공인 나노하(그림의 밑에 무기들고 있는 두명 중 오른쪽)보다는 페이트(나노하 왼쪽)이 더 인기가 있다는군요. 1기는 그닥 재미 없고 2,3기 가면 재밌어진다는군요. 마법소녀물 치고는 감동도 있다고 하고 액션씬도 괜찮다고 하고요. 싸우는 것을 보면 나노하가 착한 애인지 나쁜 년인지 모르겠다는 말이 있던데... 이상하게 싸우기라도 하나요? 어쨋든 마마마는 그닥 마법소녀물 같지 않았어서 괞찮았지만 역시 마법소녀물은 안 좋아하기 때문에 제 취향은 아닌지라 별로 보고싶지는 않네요. 그래도 재밌다는 사람이 많으니 보고 싶다면 보시는 것도 안 좋진 않겠네요.
노래 설명을 하자면 분위기가 약간 엄숙(?)하다고 해야하나?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들어보시면 알 겁니다. 그나마 비슷한 느낌의 곡이라면 샤나의 노래들 일까요? 노래를 부르신 미즈키 나나 님도 팬이 엄청 많은 가수더군요. 부르는 노래가 애니음악이 아니라 j-pop에 가까운 노래를 부르다 보니 오리콘 차트에도 많이 올라간다고 하는군요. 저는 미즈키 나나 님의 목소리는 그닥 마음에 드는 편은 아니지만 곡의 분위기나 반주가 꽤나 마음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이 노래도 리듬과 반주가 좋고 중독성이 꽤나 있습니다. 가사느 조금 어두운 편이고요. 조금 작품과는 안 맞는 분위기의 곡인 것 같긴 하지만 좋은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꼭한번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