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애니음악 추천!

7월 29일 날개를 주세요

엠케이지 2013. 7. 29. 23:10

 

케이온 OST인 날개를 주세요 입니다.

HTT(케이온의 방과후티타임 멤버성우들)이 불렀습니다. 케이온에 대해서는 전에 Don't say lazy를 소개하면서 소개했으니 과감하게 넘어가겠습니다.

노래 설명을 하자면 이 노래의 원곡은 무려 1971년에 발표된 곡입니다. 60~70년대 당시 일본은 지진,화산폭발등의 자연재해가 잇따라 일어나면서 국민들의 사기와 의욕이 잔뜩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당시 유명 작곡가였던 무라이 쿠니히코 님에게 '일본을 치유할 노래를 만들어달라' 라고 하여 탄생한 노래가 이 노래입니다. 1971년 아카이토리(붉은 새)라는 포크송 그룹이 발표한 노래가 원곡이지요. 지금으로써 들어보면 확실히 옛날 노래느낌이 많이 나고 리메이크곡들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느낌이어도 그 당시에도 크게 히트쳤다고 하는 군요. 그 후에 여러가수들이 리메이크해서 부르고 영국의 '브리티쉬 갓 탤런트'에서 유명해진 노래 잘 부르는 아줌마인 수잔 보일도 1집 앨범에 이 노래를 영어로 리메이크해서 내기도 했으며 국제적봉사단체인 월드비전의 캠페인송으로도 쓰였으니 아마 들어본 것같은 기분을 느끼는 분도 많을 겁니다. 케이온 애니,극장판에서도 나왔고 에반게리온 극장판:파 에서도 나온 곡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많이 리메이크될 정도로 명곡입니다.

이 케이온 버전의 날개를 주세요 는 경쾌하면서 신나는 느낌이 좋은 곡입니다. 반주도 좋고 유이 뿐아니라 미오의 더블보컬곡이라서 더욱 좋습니다. 중독성도 꽤나 있고요. 정말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케이온에는 좋은 노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 정도여서 좋으면서도 사연이 깊은 이 노래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만, '일본을 치유한 노래', 날개를 주세요 추천이었습니다.

꼭한번들어보세요!